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대해서 아주 기초적으로  공부하게 됬다

 

쉽게 이해한바로는

 

MainActivity.java : 자바언어를 넣는곳

 

Activity_main.xml : 화면에 보여지는 view에 대한 언어

 

이 두가지를 기초로

 

1. 레이아웃

 

2. 상수계산

 

3.  onClick 함수

 

4.  intent

 

이것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다

 

레이아웃에 대해서 더 집중적으로 공부했는데

 

ConstraintLayout 이 가장 쉽고 직관적이였고, 기본 레이아웃이다

 

 

Activity_main.xml 기본 구성

 

 

 

ConstraintLayout을 통해 기본적인 디자인을 마무리 했다

 

구성은 처방전에 나오는 3가지 항목인 1회 투약량, 1일 투약 횟수, 총 투약일수 를 가지고

 

입력할 수 있게 구성하였고

 

우선 소아과 4대장 시럽인 세파클러, 오구멘틴, 포리부틴, 클래리시드 계열의 4가지만 가지고 빠르게 계산 할 수 있는 설계를 하였다

 

목표는 ml수, 횟수, 일수를 기입하고 버튼만 누르면 화면에 취해야할 g수가 바로바로 뜨게 하는게 목표다

 

각버튼마다

 

android:onClick="xxxClick"

 

지정해주고 마무리

 

 

MainAcitivity.java 구성

 

넣어주는 구성은 간단했다

 

버튼을 누른다 -> 3가지 정보를 통해 계산 한다 -> 그 결과를 보여준다

 

세파클러버튼의 경우

 

public void cepaClick(View v) {
EditText number1 = (EditText) findViewById(R.id.number1);
EditText number2 = (EditText) findViewById(R.id.number2);
EditText number3 = (EditText) findViewById(R.id.number3);
TextView result = (TextView) findViewById(R.id.result);
int n1 = Integer.parseInt(number1.getText().toString());
int n2 = Integer.parseInt(number2.getText().toString());
int n3 = Integer.parseInt(number3.getText().toString());
result.setText(Integer.toString(n1 * n2 * n3 * 666 / 1000));

이런식으로 구성하였다

 

물론 아직 소수점에 대한 개념이 부족해서

 

상수만 기입된다.. 조금 더 배워야할 듯 싶다

 

그리고 디버깅을 해봤다

 

 

결과

 

 

 

 

 

숫자를 기입하고 각 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척척 계산해준다

 

 

문제점 및 보완

 

1) 소수점 기입시 어플 종료 (상수설정때문인듯) 소수점을 넣더라도 자릿수 제한두는 것 배우기

 

2) 숫자를 넣고도 키보드가 안사라진다. 마지막 일 수에 숫자를 다 넣어야지만 키보드가 사라진다

 

3) 다양한 시럽을 추가

- 너무 많은 양을 넣으면 직관적이지 못하므로, 기타 항목을 추가하여 거기서 많이 안쓰는 시럽을 넣을 생각

 

 

 

 

 

 

 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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